고스트 포터블 자동 벡업/복원 도구란?

* 필독 - 이 글에서 제공되는 모든 자료에는 관련된 고스트 실행 파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스트는 무료 공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그래서 포함을 시킬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그것을 저에게 요청하시면 안 되는 겁니다. 저는 배치 파일과 필요한 환경만 준비해드릴 뿐입니다. 고스트는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걸 사용하시거나 알아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곳에서 뿐만 아니라 그 어떠한 곳에서도 저는 고스트 실행 파일이 포함된 버전을 배포하지 않습니다. 만약에 그러한 파일을 발견하였다면 그건 제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배포한 것일 겁니다. 제가 배포한 파일은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해시값과 일치하는 파일 뿐입니다.

고스트 포터블 자동 백업/복원 도구란 말 그대로 가지고 다니면서 간단하게 고스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배치 파일 자동화 도구를 의미합니다. 스누피님의 스누피 고스트 많이 아시죠? 그거랑 똑같은 겁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GARS Portable 이라고 이름을 지어 봤습니다.

GARS Portable - DOS


GARS Portable - PE


스누피님의 스누피 고스트와 비슷하게 생겼죠? 일부러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었습니다. 워낙에 스누피님의 스누피 고스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고, 저에게 그걸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고, 그래서 그냥 스누피 고스트를 즐겨 사용하시던 분들도 크게 거부감없이 제 도구를 사용하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비슷하게 만들었습니다. 심지어 백업 이미지 파일은 항상 Backup.gho 만을 고집하던 제가 스누피 고스트에 맞춰 Ghost.gho 를 기본으로 두기까지 했습니다. [Backup.gho 와 Ghost.gho 둘 중에 무엇을 기본 백업 이미지 파일로 둘 것인가를 놓고 한 3 일 고민했습니다. -_-]

근데 겉모습은 스누피님의 스누피 고스트와 최대한 비슷하게 꾸몄지만, 작업 구조 등은 제 나름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놨습니다. 이것 저것 옵션질을 할 수 있게 막 달아둔 것을 보면 딱 느껴지잖아요? "아~ 캐플 이놈 버릇 어디 안 갔구나..." 라구요.


아무튼 GARS Protable 은 보시는 것과 같이 도스 버전과 PE 버전이 있습니다. 거의 비슷하게 보이죠? 일부러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야 이것 저것 사용하더라도 헷갈리지 않을 테니까요. PE 버전에선 파티션 구성을 곧바로 보는 기능과, VHD 가상 디스크를 연결하는 기능, 그리고 지정한 백업 이미지 파일을 자동으로 찾는 Auto 기능이 추가적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입니다. [추가적으로 구성했다기 보단 도스 버전엔 공간의 제약과 도스의 한계로 못 넣은 기능들...]

참고로 도스 버전은 MS-DOS 버전과 PC-DOS 버전으로 나뉘어지고, PE 버전은 PE 4.0 을 기반으로 하여 32비트 PE 버전과 64비트 PE 버전으로 나누어집니다. 취향에 맞춰 윈도우에 맞춰 사용하시라고 그렇게 준비를 해 봤네요.


소개는 여기까지!




GARS Portable DOS 버전 다운로드 및 수정, 사용법

1. 다운로드

* 필독 - 플로피 이미지 안에 Ghost.exe 파일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당 파일은 여러분이 추가해야 합니다.

GARS Portable DOS 버전은 말씀 드린 것과 같이 MS-DOS 버전과 PC-DOS 버전 두 가지가 있습니다. MS-DOS 와 PC-DOS 를 모두 제공해드리는 것엔 뭔가 거창한 이유는 솔직히 없네요. MS-DOS 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PC-DOS 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PC-DOS 를 좋아합니다. [참고로 부팅 속도는 MS-DOS 가 좀 더 빠릿합니다.]

아무튼 둘의 사용법에는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니 아래의 두 파일 중 원하는 녀석으로, 모르겠으면 그냥 끌리는 녀석으로 다운을 받습니다.

GARS Portable PC-DOS Ver.zip [md5: E410D7499102D164701EE6CB1A893318]
GARS Portable MS-DOS Ver.zip [md5: 0C961F1B897731FB1C62CCDA72688C54]



2. 준비 및 Ghost 파일의 추가

이제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GARS Portable DOS 를 사용할 드라이브의 루트에 풀어 줍니다. 단! 이 때 진행하려는 고스트 작업에서 원본이 될 드라이브를 피해서 파일을 풀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흔한 예로 윈도우 드라이브인 C:)

아무튼 압축을 풀고나면 아래와 같이 garf.ima, garfb, garfb.mbr, GARS Portable DOS - Create.cmd 네 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이제 garf.ima 플로피 이미지 파일 안에 16비트용 고스트 실행 파일(Ghost.exe)을 추가해야 합니다. 플로피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WinIamge, VirtualFDD, UltraISO 등) garf.ima 파일을 열어준 후, 가지고 계신 Ghost.exe 파일을 직접 추가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마땅히 플로피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없다면 무료 프로그램인 아래의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3. GARS Portable DOS 버전의 실행

* 필독 - GARS Portable DOS 는 BOOTMGR 부팅을 기반으로 합니다. 윈도우 XP 사용자는 BOOTMGR 을 먼저 구성하시거나, VirtaulFDD 를 설치한 후 이미지 부팅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관련 글을 참고하세요.


GARS Portable DOS 버전을 실행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루트에 네 개의 파일이 준비되었죠? 그럼 일단 GARS Portable DOS - Create.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멀티 부팅 메뉴는 표시하지 않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해당 문구를 수정하지 않고 공개하였네요. ^^;



그러면 아래와 같이 GARS Portable DOS - Start.cmd, GARS Protable DOS - Remove.cmd 두 개의 배치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러면 GARS Portable DOS 의 설치가 모두 완료된 겁니다.



이 중에서 GARS Portable DOS - Start.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시스템이 재부팅되고 곧바로 GARS Portable DOS 버전으로 부팅됩니다.



이와 같이 GARS Portable DOS 로 부팅하려면 언제든지 다시 GARS Portable DOS - Start.cmd 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더이상 GARS Portable DOS 를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면 GARS Portable DOS - Remove.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생성되었던 GARS Portable DOS - Start.cmd, GARS Portable - Remove.cmd 파일이 제거됩니다. 이렇게 두 파일이 제거되면 GARS Portable DOS 버전이 제거된 겁니다.

제거 했는데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GARS Portable DOS - Create.cmd 를 실행하셔서 다시 설치하시고, GARS Portable DOS - Start.cmd 를 실행하시면 되는 겁니다. 간단하죠?

참고로 해당 파일들은 반드시 루트 경로에 위치해야 하며, 특정 폴더의 하위로 넣은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Create.cmd 를 통해 설치를 진행한 후 파일을 다른 드라이브로 옮기시면 안 됩니다. 그 때는 Remove.cmd 를 통해 제거하신 후 파일을 옮기시고 다시 Create.cmd 를 통해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GARS Portable 은 BOOTMGR 부팅만 갖추어져 있으면 윈도우 버전을 가리지 않고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구성되어 있어도 상관 없죠.

마지막으로 GARS Portable DOS 의 사용법은 일부 지원되지 않는 빠진 메뉴를 제외하곤 GARS Portable PE 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니 자세한 사용법은 자습서 단락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잘 사용하세요. ^^




GARS Portable PE 버전 다운로드 및 수정, 사용법

1. 다운로드

* 필독 - Ghost32.exe, OmniFs32.exe(Ghost64.exe, OmniFs64.exe) 파일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당 파일은 여러분이 준비해야 합니다.

GARS Portable PE 버전은 윈도우 8 ADK 의 PE 4.0 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32 버전과 64비트 버전이 있습니다. 현재 32비트 윈도우를 사용 중이신 분들은 32비트 버전을 추천하고, 64비트 윈도우를 사용 중이신 분들은 64비트 버전을 추천합니다. 다른 비트 버전을 사용하면 윈도우에서와 디스크의 순서가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튼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제 웹 호스팅 계정 트래픽의 한계상 다운로드는 조금 나중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한시적으로 아래의 토렌트를 이용해 주세요.]

GARS Portable PE 4.0 32Bit Ver.zip [md5: 02B5B4D7AD1604425A9AFE43ED61152D]
GARS Portable PE 4.0 64Bit Ver.zip [md5: 9F19288D240BA22DCD42F4E9F9BD8A82]



2. 준비 및 Ghost, OmniFs 파일의 추가

이제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GARS Portable PE 를 사용할 드라이브의 루트에 풀어 줍니다. 단! 이 때 진행하려는 고스트 작업에서 원본이 될 드라이브를 피해서 파일을 풀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흔한 예로 윈도우 드라이브인 C:)

압축을 풀고나면 아래와 같이 boot.sdi, garp.wim, GARS Portable PE - Create.cmd 세 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여기에 32비트 버전 PE 라면 Ghost32.exe, OmniFs32.exe 를, 64비트 버전 PE 라면 Ghost64.exe, OmniFs64.exe 를 함께 준비해 줍니다.





3. GARS Portable PE 버전의 실행

* 필독 - GARS Portable PE 는 4.0 기반으로 윈도우 8 버전의 BOOTMGR 부트 매니저를 필요로 합니다. 윈도우 XP 사용자는 윈도우 8 버전의 BOOTMGR 부트 매니저를 설치하시고, 윈도우 비스타, 7 사용자는 BOOTMGR 부트 매니저를 윈도우 8 버전으로 교체하세요. 이 부분을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4.0 기반으로 만들었네요.


GARS Portable PE 버전을 실행하는 방법은 GARS Portable DOS 와 동일합니다.

1. 준비된 GARS Portable PE - Create.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생성된 GARS Portable PE - Start.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부팅.
3. 더이상 필요 없으면 GARS Portable PE - Remove.cmd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제거.

* 멀티 부팅 메뉴는 표시하지 않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해당 문구를 수정하지 않고 공개되었네요. ^^;





그 외의 사용상의 나머지 특성도 GARS Portable DOS 버전과 동일합니다.




GARS Portable PE 버전 자습서 (DOS 버전도 사용법은 동일)

일단 사용법은 워낙에 간단하지만 스누피님의 스누피 고스트만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분명 좀 다른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아래의 자습서를 통해 미리 사용법을 익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해당 자습서는 PE 버전을 기준으로 배치 파일 형태로 작성되었으며, 실제로 작업이 진행되는 것이 아닌 이러한 방향으로 작업이 진행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DOS 버전도 파티션 구성 보기와 VHD 가상 디스크 연결 Auto D 의 Auto 기능이 제외된 것을 빼면 나머지 기본적인 작업들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해당 자습서로 동일하게 사용법을 익히시면 될 듯 하네요.




그래도 간단하게 GARS Portable 의 특징과 사용법을 이야기해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공통 사항

[C] 와 [D] 는 C: 드라이브와 D: 드라이브가 아닌 [C] 백업 대상(윈도우) [D] 이미지 파일 저장 위치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C] 와 [D] 는 아래에 표시되는 C - 1:1, D - 1:2 로 치환하여 생각하시면 됩니다.

-fnf 스위치가 작업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핑거 프린트 해제)
-rb 스위치가 작업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업 완료 후 재부팅)



옵션 설정 부분

(C) - 윈도우(백업 할) 파티션 [C] 를 변경합니다. 1:1 -> 1:2 -> 1:3 -> 1:4 -> 2:1 -> 2:2 ...... -> 4:4 -> 1:1 -> ...

(D) - 이미지 저장 파티션 [D] 를 변경합니다. 1:1 -> 1:2 -> 1:3 -> 1:4 -> 2:1 -> 2:2 ...... -> 4:4 -> 1:1 -> ...

(A) - 자동 대상 지정. [D] 를 @CD1 과 Auto 로 지정합니다. 특성상 복원 작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백업은 자동으로 거부] 앞서의 (D) 를 통해 다시 원래의 파티션 경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CD1 - 첫 번째 CD/DVD 장치에서 지정된 백업 이미지 파일을 찾음.
@Auto - 시스템의 모든 드라이브에서(C:~Z:) 지정된 백업 이미지 파일을 찾음.(PE 버전에서만 지원)

(B) - 백업 이미지 파일을 변경합니다. 자주 사용되는 백업 이미지 파일 경로가 미리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때 백업 작업이라면 \Backup 나 \Ghost 와 같은 폴더 경로는 미리 존재하고 있어야 합니다. 포함된 백업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Ghost.gho
\Backup.gho
\Backup\Ghost.gho
\Backup\Backup.gho
\Ghost\Ghost.gho
\Ghost\Backup.gho
\GARS\Backup.gho <-- BackupA.gho 인데 잘못 지정됨. 사용하지 마세요. 어차피 이건 크게 중요한 건 아니니까요.

(I) - 고스트 작업에 -noide 스위치의 적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백업, 복원, 고스트 실행에 적용됩니다.

(U) - 고스트 작업에 -nousb 스위치의 적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백업, 복원, 고스트 실행에 적용됩니다.

(Z) - 백업 이미지 압축률을 선택합니다. Z0 무압축 -> Z1 -> Z2 -> ...... -> Z9 최고 압축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선택 부분

1. 자동 백업 - 앞서의 옵션으로 설정된 원본과 대상, 백업 이미지 파일, 스위치 옵션 등을 적용하여 백업을 진행합니다.

2. 자동 복원 - 앞서의 옵션으로 설정된 원본과 대상, 백업 이미지 파일, 스위치 옵션 등을 적용하여 복원을 진행합니다.

3. 고스트 실행 - 앞서의 옵션으로 설정된 스위치 옵션을 적용하여 고스트를 실행합니다.

4.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DOS 버전은 도스로 빠져 나갑니다.)
PE 버전에서는 메뉴가 계속 떠 있기 때문에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를 종료하면 작업 메뉴로 되돌아 갑니다.
DOS 버전에서는 Auto 를 입력하면 다시 메뉴가 실행됩니다.

5. GARS Portable 을 종료하고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사용 예제


위와 같이 설정하고 1 자동 백업을 진행하면 [1:2 파티션을 1:3\Backup.gho 파일로 -noide 스위치와 압축률 -z2 를 적용하여 백업] 을 진행합니다. 이를 고스트 명령으로 표현하면 아래의 작업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ghost32 -clone,mode=pcreate,src=1:2,dst=1:3\Backup.gho -sure -fnf -noide -z2 -rb


위와 같이 설정하고 2 자동 복원을 진행하면 [1:3\Backup.gho 파일로 1:2 파티션을 -noide 스위치를 적용하여 복원] 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고스트 명령으로 표현하면 아래의 작업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ghost32 -clone,mode=prestore,src=1:3\Backup.gho:1,dst=1:2 -sure -fnf -noide -rb


이런 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뭐 그리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사항

일부 메인보드에서 고스트 작업시 프리징 현상(고스트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noide 와 -nousb 옵션을 활성화하여 작업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럴 때 사용하라고 추가한 겁니다.



설명은 이정도면 된 것 같네요. 참고로 GARS Portable 을 간단하게 자동 복구 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건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세요.

[GSS - Ghost] 고스트 포터블 자동 백업/복원 도구 : GARS Portable 로 간단한 자동 복구 구성하기


이번 글은 여기까지 하죠. 잘 사용하세요~ ^^




 

 

신고
캐플 블로그에 공개된 글은 반드시 원본 글의 링크를 포함시키는 조건으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발전을 위하여 되도록이면 링크로 글을 소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상업적인 용도의 사이트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 글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추후 수정 또는 재발행될 수 있습니다. -
  1. 돌산 2012.10.16 1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읽는 즐거움이 있는 글입니다.저번 글에서 댓글을 주신 그 분 말처럼 책으로 내도 되겠네요.정말 유용한 정보입니다.
  2. 어쭈구리 2012.10.19 19: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CApple님 덕분에 고스트 편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근데 데스크탑에서는 잘되는데 넷북에서는 windows에서 파일 로드중... 화면에서 멈춰버리네요(포터블 PE버전)
    뭐가 문제일까요?

    추가
    XP-SP3 입니다
    도스 버전은 잘됩니다
    CMOS 설정은 특별히 바꿀만한게 없네요..
    PE버전은 포기^^
    답변 감사합니다
    • BlogIcon CApple 2012.10.19 18: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화면 해상도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도스 버전으로 사용하셔야 할 듯 싶네요.

      p.s 넷북이 혹시 윈도우 XP 인가요? 가끔 윈도우 비스타, 7, 8 등은 지원하지 않거나 CMOS 셋업에서 뭔가 설정을 바꿔야 하는 경우를 봐서요. 그쪽도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3. brownbear 2012.12.06 0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저는 백업복원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 초보이지만, 저에게 가장 맞을것 같아 정독하였습니다.
    질문이 두가지 있습니다.

    첫째,
    디스크관리자를 보니 저의 파티션구성은 다음과 같이 되있네요.
    ==============================================================
    디스크0

    C: 30GB (시스템,부팅.....)
    8MB (할당되지 않음)
    F: 8GB (주파티션)
    E: 108GB(논리 드라이브)
    G: 87GB (주파티션)
    =========================================================
    (희안하게 D: 는 없고, E:와 F:의 순서는 바뀌어 있네요)

    C:는 윈8이 설치된곳이고 E:에 백업을 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자동백업이나 복원의 경로를 변경해야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src가 1:1이고 dst가 1:3인가요?
    반대로 복원시는 1:3에서 1:1로 하면되나요?
    (중간에 "8M 할당되지않은 공간"은 뭘까요? 오늘 처음 봤습니다)

    백업은 상관없을지 모르겠으나, 복원시 엉뚱한곳에 해서
    다른 파티션이 날라가면 정말 큰일납니다.ㅠㅠ

    둘째,
    디스크공간이 넉넉치 않은 관계로 최대한 압축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만약 C: 용량이 20기가라면 절반인 10기가까지 압축이 가능할까요?

    감사합니다.
    • BlogIcon CApple 2012.12.06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뭔가 파티션 구성이... 좀 애매한데요? 드라이브 문자는 현재 윈도우 8 이시라면 C: 외에는 디스크 관리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요.

      아무튼 일단 올려주신대로라면 src[도구에선 C] 가 1:1 이고, dst[도구에선 D] 를 1:3 으로 설정하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이 도구는 백업, 복원 나누지 않고 동일하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최대한 압축하고 싶으시다면 Z 를 통해 z9 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그럴 경우 백업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C: 용량이 20기가라면 10기가 이내로 압축이 될 겁니다.

      그런데 이 도구는 가지고 다니면서 여기저기에서 사용하는 것에 특화된 것입니다. 혹시나 본인 컴에서 사용할 간편한 자동/백업 도구를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도구를 추천해 드립니다.

      http://cappleblog.co.kr/327

      그러한 용도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현재 글의 GARS Portable 도구보다는 위의 GARS Mini 를 사용하시길 권장하네요.
  4. 얼음 2012.12.24 1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 울트라북에 사용하려보니 너무 빨리 백업이 되서 몇가지 작업을 하다가...

    메인보드에 장착된 issd가 문제가 되는 것을 찾았습니다.
    (메인보드에 24G의 issd 가 장착되어 나오는 모델입니다...)

    이 부분이 윈도우로 부팅시에는 보이지 않다가

    백업용으로 부팅이 되면 issd 가 첫번째 디스크로 잡힘으로 인해 엉뚱한 것을 백업을 하고 있더군요..

    설정부분을 아무리 바꿔도 안되는데.. 가능 할까요??
  5. ITanomaler 2013.01.06 14: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GARS Portable MS-DOS 하려고 하는데.. 파일이 용량이 너무 커서 VFDD나 Winimage 파일로 고스트 파일이 추가가 안되네요. 압축 파일일때는 374KB 정도 나오는데 압축 풀면 garf.ima 2880KB나 나오니깐 작업이 안되네요. 도대체 왜 그런걸 까요.
    • BlogIcon CApple 2013.01.06 23: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고스트 버전이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지만 11.0.2 버전이나 11.5.1 버전이라면 이미지 안에 문제없이 들어갈텐데요? 그리고 고스트 실행 파일을 넣기 위해 원래 2.88MB 이미지 형식으로 만든거니 IMA 이미지의 용량이 2.88MB 가 나오는 게 맞습니다.
  6. 제자 2013.04.29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GARP Portable PE Guide.cmd의 소스를 적용해보면서 공부해보고있는데요
    choice명령어가 winpe로 부팅후 되지를 않습니다.

    참고로 환경은요
    winpe로 부팅후 startnet에서 외부에 있는 a.cmd를 실행시키게끔 만든후 a.cmd내에서 choice명령어를 적었는데 먹히지가 않습니다.

    제나름대로 해결책을 생각해봤습니다
    choice관련된 파일을 다가져와서 같은 경로에 두자니 뭔가 안깔끔 한것같고요
    choice가 있는 경로를 path에 걸어줄려고 했더니, choice가 있는 폴더이름이 고정이 아니라 왠지 랜덤으로 생성된것 같아서, 여러컴퓨터에 안먹힐것 같아서 못했습니다.

    캐플님은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요
    참고로 winpe는 캐플님 블로그에서 받은 순수버전입니다.(startnet이 실행되는)
  7. 제자 2013.05.01 1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PE내에 넣을생각을 못했네요 ^^;;
    저도 캐플님 방법대로 pe에다가 작업해놔야겠습니다
    좋은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__)
    • BlogIcon CApple 2013.05.02 01: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find.exe, find.exe.mui, findstr.exe, findstr.exe.mui 도 배치 파일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이니 같이 넣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8. 제자 2013.05.03 0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ind.exe이것과 다른 필요한 모든프로그램들 다 넣었네요 ^^
    캐플님 언제 한번 배치파일 강좌좀 해주셔요, 특히 어려운부분만 골라서 해주셔요 헤헤
  9. 차해준 2013.07.10 1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 권한에서 실행하려고 하는데
    <GARS 파일을 찾지 못했습니다.설치를 종료합니다
    혹시 설치 패키지의 압축을 백업 드라이브의 루트 폴더가 아닌 하위
    폴더에 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이렇게 나오네요 엔터 누르면 꺼지구요

    WIN7 32BIT ULTIMATE K 사용하는데 어떻게해야 파란색 관리자 정상 모드로 변경될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댓글에선 예의를 지켜주시기 바라며, 블로그지기는 댓글에서 따로 활동하지 않습니다.

* 티스토리 사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됩니다.

BBCode 안내   굵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취소선 취소선 취소선 취소선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코드박스 인용구 이미지   이미지 업로드-Img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