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파워로 Corsair CX600 이라는 제품을 사용 중입니다.

오늘 갑자기 불규칙적인 리부팅 증상이 나타나 살펴보니 파워의 전압이 아래와 같이 측정되네요.




물론 소프트웨어적인 전압 측정이 100% 신뢰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외에는 특별한 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계속 모니터 중인데 12V 나 5V 둘 중에 하나가 위의 전압보다 좀 더 내려가면 곧바로 리부팅되어 버리네요.

사용한지 7개월 정도 밖에 안 되었는데 벌써 이러다니...

몇 번의 리부팅 증상과 함께 백업용으로 쓰던 하드 디스크 하나는 아예 죽어버렸습니다.

그 흔한 딸칵 소리도 들리지 않고...

파워 문제가 해결될 동안 현재 컴퓨터는 사용을 하면 안 될 듯 합니다.

다른 데이터 저장용 하드 디스크조차 죽어버리면 정말 암울해지거든요.


최고급 제품은 아니지만 나름 중위권 정도라고 생각하였는데 벌써 이러니 실망이 이만저만 아니네요.

일단 A/S 신청은 해두었고 주말인지라 월요일에 파워를 분해하여 A/S 를 보내야 할 듯 싶습니다.

A/S 를 보내면 택배로 왔다 갔다 하는지라 시간이 얼마나 소요될 지도 모르겠고요.

고로 약 일주일 정도는 컴퓨터를 전혀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인데 불편이 이만 저만이 아니군요.

서울이었으면 바로 뛰어갔을텐데...

개인적으로 일주일 정도 블로그 외 기타 다른 것들에 손을 놓고 조금 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강제로 일주일 정도 더 블로그를 쉬게 생겼네요.

우울해지네요...



- 내용 추가 -




증상이 파워일 수도 있고 쇼트일 수도 있어서 혹시나 하여 전부 분해 후 싹 청소하고,

누드 테스트를 두 시간여 진행 중인데 괜찮네요???????????????????

테스터기나 뭐 그런 것이 없으니 이거 참... 힘 드네요.

단순 쇼트였으면 참 좋겠는데 오늘은 이것을 마저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 내용 추가 -



누드 테스트 6 시간여만에 다시 12V 와 5V 의 전압이 출렁이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전압이 떨어짐과 동시에 하드 디스크가 힘들어하는 소리가 들리는 군요.

이 정도면 정말로 확실하게 쇼트 문제가 아닌 파워 문제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이 상태라면 일단 가장 위험한 건 하드 디스크이니 이제 더이상의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 번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다시 사용하는 걸 꺼리는 편인데

물건은 A/S 를 보내서 예비용으로 받아두고 다른 제품을 알아봐야 할 듯 합니다.

애너맥스 쪽으로 가볼까 생각도 했는데 이녀석도 요즘 뻗어버린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려서...

슈퍼플라워 제품들이 괜찮은 것 같던데 그쪽 제품들 중 80+ 골든 인증 제품 쪽으로 알아봐야 겠습니다.

3TB 하드와 128GB SSD 를 추가로 구입하여 3TB 이상의 디스크에 대한 글과

레이드 0 과 1 을 구성하는 것을 다뤄보고 싶었는데 미뤄야 겠네요.

해당 글들을 위해 모아둔 돈이 뜬금없이 파워로 나가게 생겼군요...

컴퓨터가 어느 순간 또 리부팅되어 시스템에 무리를 줄 지 모르니 이쯤에서 글을 마치고

테스트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파워를 교체하고 뵙죠.

 

 

신고
캐플 블로그에 공개된 글은 반드시 원본 글의 링크를 포함시키는 조건으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발전을 위하여 되도록이면 링크로 글을 소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상업적인 용도의 사이트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 글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추후 수정 또는 재발행될 수 있습니다. -
Tags :
  1. BEARPiG 2012.07.01 0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컴 사용을 하면서 경험해보지 못했는데, 파워에 이상이 생기면 저런 결과를 초래 할 수도 있는 군요. 아무쪼록 A/S안 보내고 해결되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BlogIcon CApple 2012.07.01 0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시 전압이 출렁이기 시작했습니다. ㅜ_ㅜ
    • BEARPiG 2012.07.02 0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압은 일정해야 하는데...
      속상하시겠지만, 어여 교환 받으셔야겠습니다.
      한 일주일 이상을 또 못뵐 것 같네요ㅠ
    • BlogIcon CApple 2012.07.02 0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재 또 전압이 안정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단 교체를 받아야 하는 것은 확실하고요. 단지 직접 가는 것이 아니다보니 그 텀이 너무 기네요. 그래서 아예 새 제품을 하나 산 후 우선 교체하고, 문제가 생긴 현재 제품은 교환을 받은 후 예비용으로 놔둘까도 생각 중입니다.

      여기가 벼락을 워낙에 잘 맞는 곳이라서 예비용 하나쯤은 둬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생각해보니 해마다 한 번씩 벼락을 맞았더라구요. ㅎㅎㅎ ^^;;
  2. Topstar 2012.07.02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골쪽에 사시나 보네요.
    빨리 해결됐음 합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댓글에선 예의를 지켜주시기 바라며, 블로그지기는 댓글에서 따로 활동하지 않습니다.

* 티스토리 사용자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됩니다.

BBCode 안내   굵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취소선 취소선 취소선 취소선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코드박스 인용구 이미지   이미지 업로드-Img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