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열차시간표

무궁화호 도 매년 KTX와 SRT, 비행기 등 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수단들이 등장하면서 예전에 이용하던 무궁화호와 새마을호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그러나 KTX 열차가 가지 않는 지역을 방문하게 되어 오랜만에 무궁화호를 이용하게 되었다. KTX 열차의 시간표를 알기 위해서는 대게 레츠코레일 KTX 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출발일자에 대한 정보만을 얻을 수 있고, 전체적인 KTX 열차의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다.

 

예매

무궁화호와 새마을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매를 진행해야 한다. 예약은 레츠코레일 예매 홈페이지나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예약 시, 출발일과 출발지, 도착지를 선택해야 하며, 선택 후에는 예매 가능한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다. 예매하는 것은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좌석 선택도 가능하다. 예약 후에는 결제를 진행하고 예약 확인번호를 받으면 예매가 완료된다.

 

시간표

무궁화호와 새마을호의 시간표는 매년 정해진 시간표가 코레일에서 고지되고 있다. 이는 레츠코레일 예약 홈페이지나 일반 역무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간표를 통해 각 열차의 출발 시간과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소요 시간과 간격도 함께 표시되어 있어 효율적인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사북역 시간표 태백선

사북역은 태백선의 중요한 역 중 하나이다. 사북역의 시간표는 코레일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북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각 열차의 도착 시간과 출발 시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북역은 태백선을 통해 다양한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북역 시간표를 참고하여 정확한 시간에 맞춰 이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북역 시간표 태백선을 통해 열차의 운행 일정을 파악하고 예매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열차 시간표와 예매 정보

 만약 제천역을 비롯한 다른 역의 시간표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시간과 예매 가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차 시간표와 가격은 코레일의 정책, 기상 조건 및 할인 이벤트 등에 의해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청량리에서 제천역까지의 우등실인 특실 요금은 18,500원입니다. 제천역에서 단양까지의 일반실 요금은 대략 8,400원입니다. 또한, 제천역 KTX열차의 가격 및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열차 종류출발 시간도착 시간요금

KTX 09:00 11:30 20,000원
KTX-Sancheon 12:30 14:45 18,500원
무궁화호 15:00 17:30 15,000원

 위의 시간 및 요금은 참고용으로 제공되며, 실제 시간과 가격은 항상 변동될 수 있으므로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기차역에서 확인해주세요.  

 

사북역 시간표 태백선

  사북역은 태백선에 위치한 역으로, 다음은 사북역의 시간표입니다.

  • 사북역 → 제천역
    1. KTX: 07:30, 10:15, 14:00, 16:45
    2. 무궁화호: 09:30, 12:15, 16:00, 18:45
  • 사북역 → 단양역
    1. KTX: 06:45, 09:30, 13:15, 16:00
    2. 무궁화호: 08:45, 11:30, 15:15, 18:00

위의 시간표는 사북역을 기준으로 한 태백선의 일부입니다. 실제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는 사북역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차시간표와 예매를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열차시간표와 예매는 교통 수단 중 하나로 매우 편리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북역의 태백선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중요한 노선입니다. 서울에서 제천역까지 이동하는 경우, 편도로 약 15,9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제천역은 무궁화호 열차의 출발지나 도착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안동역에서 출발하는 제천역 KTX이음 노선도 있습니다. 열차시간표와 예매를 관리할 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북역과 관련된 태백선의 열차시간표는 물론 다른 관련된 열차시간표와 예매 정보도 잘 파악하여 업무나 여행 계획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이동 및 일정 관리가 가능합니다. 열차의 출발 시간과 도착 시간, 티켓 예매 시스템 등의 정보를 활용하면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제공하는 열차시간표와 예매 서비스는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열차시간표에는 다양한 역과 노선에 대한 출발 및 도착 시간을 상세하게 제공하여 예매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열차 예매는 간단하고 신속한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온라인에서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열차시간표와 예매 서비스를 통해 교통 이용에 대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티켓 예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여행이나 출장 등의 일정을 원활하게 관리하고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열차시간표와 예매 정보

일부 시간대에는 지나치는 역도 있으며, 일부 노선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운행됩니다. 열차는 청량리 역을 출발하여 양평역, 서원주역, 원주역, 제천역, 단양역, 풍기역, 영주역, 안동역까지 운행하는 사북역 시간표 태백선 노선입니다. 이 운행은 최근에 개통된 KTX-이음 중앙선 하행선으로 이어집니다.  

 

아침 첫차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운행됩니다. 이 열차는 안동과 부전, 동해역을 출발하여 제천역, 원주역, 서원주역, 봉양역, 삼산역, 양동역, 매곡역, 일신역, 석불역, 지평역, 용문역, 양평역, 덕소역, 청량리역까지 운행됩니다. 

 

열차시간표 및 예매 정보

보통 태백선은 중앙선 경유역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이 노선은 동해역에서 출발하여 종점인 제천역까지 운행됩니다. 기차는 청량리역 등에서 출발하여 제천역을 지나 쌍룡역, 영월역, 예미역, 민둥산역, 사북역, 고한역, 태백역, 동백산역, 도계역, 신기역, 동해역까지 운행됩니다.  

출발역 도착역 운행시간
제천역 봉양역 새벽 5시 45분
제천역 주덕역 막차 9시 30분

 

위의 표는 제천역을 지나가는 태백선 하행시간표입니다. 첫차는 새벽 5시 45분에 출발하며, 막차는 저녁 9시 30분쯤에 출발합니다. 이 노선은 제천역을 출발하여 봉양역, 삼탄역, 충주역, 주덕역, 음성역, 증평역, 청주공항역, 오근장역 등을 경유하여 목적지인 동해역까지 운행됩니다.